在台灣,如果要翻唱,只要向詞曲版權公司取得授權就行,而且又是已經發行了一年的專輯…怎麼在韓國會搞的這麼煞有介事......不知韓國的版權法是怎麼樣的…
안녕하세요
JYJ 오피셜계정에서말씀드립니다.
가수이승철씨가 SBS드라마 OST로부른전해성작곡가의 '사랑하나봐'의원곡가수는김준수입니다.
지난 27일(화)요일에전해성작곡가측으로부터김준수 2집수록곡으로저작권등록된 '사랑하나봐'를이승철선배님이 OST로리메이크할예정이라는소식을들었습니다.
6월 5일발매라들었고, 물론곡을사용하는권리는작곡가에게있지만원곡가수에게사용여부를사전에확인하는과정이었다고생각하고대선배님의제안이기에기쁜마음으로참여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저희에게양해를구한지 2일뒤인 29일(목)에정식발매가아닌 OST로브라운관에전파를탔습니다.
그리고바로그다음날 OST제작사에서이승철신곡 OST라는내용으로보도자료가릴리즈되었습니다.
저희는원곡가수를언급하기로한약속이지켜지지않아 30일(금)에작곡가측과 OST 제작사에정식으로이의제기를했습니다.
OST제작사측은 SBS홍보팀과저희회사측에사과를했고, 원곡가수를언급하는보도자료를재릴리즈할예정이라고밝혔습니다.
(물론, 이미김준수의 2집 '사랑하나봐'를앨범과콘서트에서들었던기자님들은회사측에문의하여노래가똑같은데리메이크가된것이맞는지, 원곡가수가김준수임을다시한번확인하셨고기사화하셨습니다) 하지만아직정식보도자료를릴리즈되지않았습니다.
또한지난 1일(일)새벽이승철오피셜계정트윗이라고주장하는한분이이곡이지난해이승철씨가앨범에수록하려고고려한곡이기에김준수가이곡의원곡가수가아니라는주장을했습니다.
하지만 '사랑하나봐'를 XIA(준수)의곡으로감상하고사랑했던모든사람들이이곡의원곡자가있음을온라인상에서알리고자했던노력들은정당한것입니다. 그것은 27(목) 방송이후기사나 SNS등어떤채널에서도원곡자에대한언급이없었기때문에일어난일입니다.
저희측은 '사랑하나봐'라는곡의소유나권리를말씀드린바없습니다. 다만 OST제작사측에서같은멜로디와같은가사를사용하는상황에서원곡이존재하고그노래는김준수2집으로저작권협회에등록되었다는것이사실이며이를확인해주기를바랬던것뿐입니다.
씨제스는김준수의매니지먼트로서수차례원곡가수에대한사실전달을부탁한바있습니다. 다시금말씀드리지만그곡에대한소유권주장도선배의신곡에대한문제제기도한적이없음을밝힙니다.
이곡의작곡가와 OST를제작한제작사가신속히사실을바로잡아두가수의팬들에게더이상혼란을주지않기를요청하는바입니다.
감사합니다.
留言列表